Speed Sensor Encoder 100라인 Code Disc

부품정보 2018. 7. 30. 06:20 Posted by D.E.C.E.M.B.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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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hotoelectric Speed Sensor Encoder Code Disc




https://www.aliexpress.com/item/Photoelectric-Speed-Sensor-Encoder-Coded-Disc-Code-Wheel-For-Freescale-Smart-Car-5V/32849669570.html?spm=2114.10010108.1000014.10.5d824237q5sg9r&gps-id=pcDetailBottomMoreOtherSeller&scm=1007.13338.106568.000000000000000&scm_id=1007.13338.106568.000000000000000&scm-url=1007.13338.106568.000000000000000&pvid=31e22228-52c3-4fbd-9176-ca5918c8b9c6



Code disk Technical parameters:

 

    • Brand new and high quality.
    • Number of lines: 100 lines
    • Outer diameter: 22mm
    • Bore Diameter: 3.5mm
    • Thickness: 0.3mm
    • Material: Steel
    • Production process: Laser Cutting
    • Speed of pipe technical parameters:
    • On the tube Manufacturer: Original

Product Introduction:
1.Specification:20*1.2mm
2.Resonance Frequency:1.70MHz
3.Resonance Impedance:<2 ohm
4.Coupling Coefficient:>52 %
5.Static Capacitance:1800pF
6.Atomization Amount:<380ml/h


스피드 센서
    • Supply voltage: 3V (판매페이지에 5V로 되어 있음, 3V로도 작동함)
    • Wiring: Red-3V Black-GND
    • Output Signal: 5Vp-p two quadrature signal outpu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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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asySMX ESM-9101 게임패드 조이스틱 조이패드

******************************************

돌핀과 CEMU 에뮬레이터 사용시 주의점

*******************************************

****터보모드**** 

=> 레이싱 경기에서 나만 느리게 가는 경우 

=> 움직임이 느려지는데 다른 케릭터는 정상 동작할때 

     (나만 느리게 움직임)

=> 어떤 게임이든 상대방에 비해 나만 느리게 움직이거나 

     나만 비정상적으로 빠른경우 터보 버튼을 해지한다.

************************************************************************

https://www.easysmx.com/en/

드라이버

=> 꼭 필요한지는 모르겠지만 설치하면 뭔가 달라질듯하다.

설치후 뭐가 변한지는 모르겠음......

XBOX360 관련 호환성이 증가 한것으로 보임

ESM9101.z01
다운로드
ESM9101.z02
다운로드
ESM9101.zip
다운로드

 

 info@easysmx.com  문의
 

나노 리시버와 일반 큰 리시버 두가지가 있는데...두 리시버간에 호환성이 없는 것으로 보아 접속방식이 다른듯하다.나노리시버제품은 일반 큰리시버에서 작동 안하고 일반 큰 리시버제품은 나노 리시버에서 작동 안한다.나노리시버로 나온 제품은 길이와 방향성에 민감하다.큰 리시버로 작동하는 제품은 USB 데이타 케이블 연결시 유선으로 작동한다.무선으로 연결시에도 길이와 방향성 상관없이 연결이 상당히 우수해 보인다.
이제품을 보면 신제품이 나오면 초기 제품을 구입하지 말고 몇달후 업그래이드 된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좋은 것 같다.초기에 나온 나노 리시버보다 업그래이드 버전인 큰 리시버 제품이 무선 성능이 훨씬 우세하다.
이제품의 설명은 나노리시버제품 기준입니다.일반 큰 리시버제품과 작동방법등에서 다른점이  있습니다.

이 제품은 거리에 따른 반응속도 차이가 있다.

거리가 멀어질수록 피시에서 반응이 느려진다.

2m 이상은 권장 하지 않는다.

거리에 따른 반응 속도 문제가 가장 아쉬운 부분이다.

이문제는 일반적인 중국산 무선 조이스틱에서 대부분 나타나는 현상이기도 하다.

https://www.aliexpress.com/item/EasySMX-ESM-9101-Game-Pad-Wireless-Joystick-Gamepad-with-Double-Shock-Turbo-Game-Controller-Joypad/32896349780.html?spm=a2g0s.9042311.0.0.253a4c4duy3dgm

 
 
Package List
1x EasySMX ESM-9101 Game Controller
1x Nano USB Receiver
1x USB Cable
1x User Manual

 

 

1. 리시버를 장치에 연결하고 홈 버튼을 한 번 눌러 게임 컨트롤러의 전원을 켠다2. 게임 컨트롤러의 전원을 수동으로는 끌수가 없다.3. 전원을 끄려면 장치에 연결된 NANO 수신기를 먼저 뽑아야하고,     게임 패드는 30 초 동안 연결되지 않으면 전원이 자동으로 꺼진다.4. 게임 패드는 아무런 조작없이 어떤 장치에 연결되어있는 상태로 5 분 후에 자동으로 종료된다.

 

충전

 

1. 충전하려면 제공된 USB 케이블을 사용하여 게임 패드를 PC에 연결한다.2. 충전하는 동안 게임 컨트롤러가  어떤 장치에 연결되어 있으면 해당 LED 표시등이 천천히 깜박인다.3. 게임 패드가 완전히 충전되면 LED 표시등이 켜져 있는다.4. 게임 패드가 어떤 장치에도 연결되어 있지 않으면 충전하는 동안 4 개의 LED 표시등이 모두 천천히 깜박인다.5. 게임 패드가 완전히 충전되면 LED는 꺼진다.6. 게임 컨트롤러의 배터리가 부족하면 해당 LED 표시등이 깜박인다.7. 지금까지 사용한 중국 제품들이 그렇듯이 베터리 연속 사용시간은 5~6시간 정도 된다.   충전은 1시간정도 지나면 LED가 꺼진다.   참고로 매뉴얼에는 충전은 2시간 연속 사용시간은 8시간으로 표시 되어 있다.Connect the PS31. 수신기를 PS3가 사용하는  USB 포트에 연결한다.2. 홈 버튼을 한 번 눌러 게임 패드의 전원을 켜면 자동으로 ps3 콘솔에 연결된다.

 

3. PS3 콘솔은 7 개의 게임 컨트롤러를 연결 사용할 수 있다.

Connect the PC

Xinput 모드 ( X BOX 360  Controller  for Windows )

1.  나노리시버를 PC USB에 장착하고 홈 버튼을 한 번 눌러 주면 자동으로 PC에 연결된다.

 

 

 

2. LED1과 LED2가 켜짐  상태를 유지한다.

3. 게임 패드가 기본적으로 Xinput 모드임을 의미한다.

 

Dinput 에뮬레이션 모드( PC USB CONTROLLER )

 

 

1. 홈 버튼을 5 초 동안 누르고 있으면 Dinput 에뮬레이션 모드로 전환된다.2. LED1과 LED3가 켜진다.3. 

게임 패드가 기본적으로 Dinput 모드임을 의미한다.

 

 


 
Dinput digit 모드  ( USB GAMEPAD )
 

 

1. HOME 버튼을 한 번 누르면 Dinput digit 모드로 전환되고, 

2. LED1과 LED4 가 켜진다.

3. 

게임 패드가 기본적으로 Dinput digit 모드임을 의미한다.

4. 이모드에서 HOME 버튼을 한번 눌러주면 아래처럼 바뀜

출력 방식이 살짝 바뀜

 


1. 이 모드(Dinput digit 모드)에서 HOME 버튼을 5 초 동안 누르면 안드로이드 모드로 전환되고 

    LED3과 LED4가 켜진다.

2. 5초 동안 다시 누르면 Xinput 모드로 돌아간다.

 

3. 한 대의 컴퓨터에 두개 이상의 게임 컨트롤러를 연결할 수 있다.

Connect the Android Smartphone/Tablet

 

 

1. Micro-B / Type C OTG 어댑터 (포함하지 않음)에 나노 수신기를 꽂는다.2. 안드로이드폰 또는 태블릿에 수신기를 연결한다.3. 게임 컨트롤러의  홈 버튼을 한 번 눌러 전원을 켠다.4. 연결이 완료되면 LED3 및 LED4가 켜진다.5. 안드로이드폰 또는 타블릿이 OTG 기능을 완벽하게 지원해야 작동한다.6. 안드로이드 게임은 현재 진동을 지원하지 않는다.7. 게임 패드가 Android 이외의 모드에서 페어링을 시도하는 경우 홈 버튼을 5 초 동안 눌러 준다.
TURBO Button  Setting1. TURBO 기능으로 설정하고자하는 키를 누른 상태에서 TURBO 버튼을 누른다.2. TURBO LED가 깜박이기 시작하면 Turbo 설정이 완료되었음을 의미한다.3. 그 후 빠른 스트라이크를 얻기 위해 게임 도중 터보설정한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된다.

 

3 .이 버튼을 다시 누른 상태에서 TURBO 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TURBO 기능이 비활성화 된다.

 

=============== 각종 애뮬레이터 설정 ==============

Dolphin 5.0.8516 버전기본 Xinput 모드로 사용하면 잘 작동한다.https://ko.dolphin-emu.org/5.0 안정화버전 설치후 마지막 개발버전 그대로 사용하면 잘 작동 하는 것으로 보인다.

가끔 보면 2번 키 누르라고 나오는 게임 중 통과가 안되는 게임이 있음....2번키가 뭐지.....쩝

=> 세가 게임에서 이런문제가 발생함  dolphin4.XX 버전중 맞는 제품 사용해야함

    https://ko.dolphin-emu.org/download/list/Triforce/1/

옛날의 낮은버전 dolphin은 진동기능이 작동하지 않는다.

리셋 버튼

무선 리시버에 접속이 안되는 경우나 작동 하지 않는 경우 리셋 버튼을 누른다.

 

 

업체 광고화면================================

Model Number:  ESM-9101
Brand Name :   EasySMX
Color:  Black
Connection:  2.4G Wireless
Applicable Platforms:  win XP,Win 10,PS3
Vibration:  Dual Vibration
USB Port:  Type C
Cable Length:  1m
Product Dimension:  14.6*10.5*6.8cm
Product Weight:  215g
battery style: 600mah battery

 

 

 

EasySMX ESM-9101 Game Pad 

Wireless Joystick Gamepad with Double Shock Turbo Game Controller Joypad for PC PS3 Android Phone

 

Wide Compatibility

 

EasySMX ESM-9101 Game Controller is designed with both Android and PC in mind. And the wireless gamepad works flawlessly with TV or TV box as well and support for Windows XP/10/7/8/8.1

 

Android PC TV TV 박스와도 완벽하게 작동한다.

Windows XP / 10 / 7 / 8 / 8.1을 지원한다.

 

Flexible &Fluid Movement:

The 360 Degree Rotatable Joysticks give you more control of how slowly you can move around or how aggressively you are steering. 360 degree movement in games like dark souls and first person shooters provide you with a full range of movement in all possible directions.

 

360도 회전 조이스틱

미세한 움직임 , 적극적으로 조종 , 최상의 제어

360도 회전하는 게임이나 1인칭 슈팅 게임에서 

가능한 모든 방향으로 모든 범위의 움직임을 제공함

 

TURBO Button:

 

A turbo controller would let you fire as quickly as possible without needing to physically hit the button many times per second

터보 버튼을 누르고 발사 버튼을 누르고만 있으면 자동 발사 한다.

 

Dual Vibration Motors

 

Its vibration motors provide good feedback, making you feel like you are right in the middle of the action

듀얼 진동 모드 제공

게임 안에 있는 것처럼 느낄 수 있다.

 

 

 

Long Battery Life

 

The wireless game controller is rated for about 8 hours of continuous play. If you do run low, simply plug the controller to power supply without needing to replace the battery.

 

600mA 베터리 탑재로 약 8 시간 연속 재생할 수 있다.

배터리가 부족한 경우 USB 전원 공급 장치에 USB 케이블만 연결하면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Comfortable Gameplay for Long Sessions

 

Textured grip not only makes it more pleasant to hold the controller, but it is also much more stable in your hands.

 

Textured Grip은

인체 공학적 디자인으로 컨트롤러를 잡는 것이 즐거울 뿐만 아니라

오랜시간동안 게임을 해도 손에 피로를 주지 않는다.

 

 

Layout

 

The controller offers two analog sticks, a D-pad, 4 main action buttons on the face (A,B,X,Y), start, back, TURBO button, two shoulder triggers, and two smaller shoulder bumpers.

그림참조

Package Included

1x EasySMX ESM-9101 Wireless Game Controller

1x USB Receiver

1x USB Cable

1x User Gui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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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안리 케이스 파워버튼 교체 20mm 푸쉬버튼

리뷰&리뷰 2018. 7. 14. 11:34 Posted by D.E.C.E.M.B.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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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안리 케이스 파워버튼 교체  20mm 푸쉬버튼

사진을 보면 잘 고정되어 있는 것 처럼 보이는데..

사용하다보면 파워버튼이 갑자기 톡 튀어 나온다.

그냥 다시 끼우면 아무 문제 없이 사용 가능하다.

확인해 보니 옆부분 락걸리는 부분이 안으로 쑥 들어가 있다.

이런건 구입시에도 확인이 안되는 부분이다.

품질 좋은 리안리라고 하던데 .....??

다른 제품은 잘 고장 나지 않는 부분에서 좀 허술하다.

이 상태에서 다시 끼워도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고 이상을 감지하기도 힘들다.

푸쉬 버튼 부분 전체가 안으로 들어가는 구조라 잘 고정 되어 이상을 느끼기가 힘들다.

어쨋든 시간이 지나면서 헐거워지면 누를때 위 아래로 흔들리다가  갑자기 툭 튀어나온다.

이부분이 바로 스위치가 연결되어 있는지 알았는데.

아래와 같이 스위치 부분과 푸쉬버튼 부분이 나눠져있다.

이 부분 때문에 일반 푸쉬 버튼 스위치 장착에 애로 사항이 생기기 시작했다.

스위치 장착 부분을 분리해야 푸쉬 스위치를 끼울수가 있다.

문제는 케이스에 리벳으로 장착되어 있어서 분리하는데 애로사항이 되어 버렸다.

리벳 부분을 드릴로 뚫으면 되는데 2mm 정도 되는 드릴날이 필요하다.

 

어쨋든 분리후 알리에서 구입한 20mm  12V LED 스위치를 장착해줌

리안리 AS접수해도 되지만  버튼의 누르는 촉감이 처음부터 마음에 들지 않았던 터라  교체하기로 함

5V로 구입했으면 평상시 전원 LED 나  HDD LED 에 연결해서 사용하면 되는데.

12V로 구입해서 파워 전원 라인에 연결해서 사용한다.

사실 리안리 케이스의 LED도 그다지 마음에 들지 않는다.

POWER LED 와 HDD LED 가 서로 간섭을 일으켜서 

한쪽이 켜져 있으면 다른쪽도 영향을 받아 구분이 잘 안갈 정도이다.

이부분은 나중에 .....다시 작업 하기로...

푸쉬 스위치는 길이가 짧은 제품이 있으니 길이가 짧은 제품을 구매 할 것을 권장 한다.

장착할수 있는 스위치길이가 42미리이므로 딱 맞는 제품보다 많이 짧은 제품이 좋다.

장착 가능 한 사이즈는 19mm  20mm 이다.

20mm 장착시에도 살짝 여유공간이 있으니 20미리를 추천한다.

길이가 길지만(40mm) 이쁜 20미리 제품으로 선택했다.

구입후 찾아보니 짧고 이쁜 19mm 제품들도 있다.

오히려 20mm 제품보다 19mm 제품이 더 다양한것 같다.

좀더 찾아볼걸......

https://www.aliexpress.com/store/product/New-type-19mm-Waterproof-Momentary-latching-Stainless-Steel-Metal-Doorbell-Bell-Horn-Push-Button-Switch-LED/2021064_1000005237846.html?spm=2114.10010108.1000023.17.75753191OfC8zy

 

20mm버튼

19mm 버튼

 

 

스위치 길이가 40mm 이고

케이스에 들어가는 스위치 예상 깊이 42mm 이다.

이정도면 케이블 연결후 납땜하면 쇼트날 가능성이 있다.

길이가 길어서 아래부분에 거의 닿을 정도이다.

혹시라도 숏트가 날수 있으므로.....

끝에 단자 부분을 1/2 정도(2mm) 잘라  공간을 조금 더 확보해 준다.

 

 

 

 

참고로 4핀일경우

 

눌렀을때 ON      NO-NO

눌렀을때 OFF  NC-N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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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mm PUSH 버튼 LED SWITCH

리뷰&리뷰 2018. 7. 14. 11:13 Posted by D.E.C.E.M.B.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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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mm  푸쉬 버튼

LED 5V , 12V  ETC  

리안리 케이스 파워 버튼 교체용으로 구매

길이가 짧은 제품이 있으니 길이가 짧은 제품을 구매 할 것을 권장 한다.

장착할수 있는 스위치길이가 42미리이므로 딱 맞는 제품보다 많이 짧은 제품이 좋다.

장착 가능 한 사이즈는 19mm  20mm  이다.

20mm버튼

19mm 버튼

 

 

 

전체 길이 40mm

이쁘긴 한데  길이가 너무 길다.

찾아보면 길이가 짧은 제품도 있으니 길이 짧은 제품을 권장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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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립스 HX6240-05 소닉케어 전동칫솔

리뷰&리뷰 2018. 7. 11. 13:48 Posted by D.E.C.E.M.B.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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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립스 HX6240-05  소닉케어 전동칫솔




기존 HX3110 제품 4년정도 사용하다가 이번에 교체한 제품 HX6240-05

입에 거품 물고 양치질 하면 5개월도 안되서 고장남

입에 거품을 물지 말고 바로 바로 벹어네자..ㅋ

HX3110은 방수가 정말 잘되는 대신 약하다는 느낌이 들었는데

HX6240은 진동이 강해지고 방수가 약해졌다.

확인해 보니 두제품 방수에 사용된 고무 두께가 틀리다.

HX3110에 HX6240 에 사용된 고무를 사용해보니 진동이 강해졌다.

HX6240에 HX3110 에 사용된 고무를 사용해 보니 진동이 약해졌다.(방수는 잘될듯하다.)

두제품의 고무 두께가 확실히 틀리다.


AS기간이 남아 있는 내수제품은 그대로 AS보내면 새제품으로 교체 되서 온다.

해외 직구한 제품은 자가 수리한다.




내부에 물들어가면 나타나는 증상

=> 아무때나 켜진다.

=> 충전중에는 켜질수가 없는데 충전중에도 켜졌다 꺼졌다를 반복한다.

=> 사용하려고 할때는 잘 안켜진다.


====>  무리하게 동작 시키지 말고 분해해서 말려준다.


해결 방법

맨밑에 나사를 풀러서 뚜껑 나사를 풀어주고  

열어서 선풍기를 틀어서 완벽하게 말려준다.

물기가 사라질때가지 말려주면 정상 동작한다.


뜯을때 코일이 허접하게 붙어 있으니 떨어지지 않게 주의 한다.

사실 99% 떨어질 가능성이 농후하다.

미리 인두로 떼어 놓는것이 나중에 안짧아지고 작업하기 수월하다.

떨어지더라도 바향을 확인하고 나중에 납땜할수 있도록 왼쪽 오른쪽 표시를 해둔다.

방향 방향 방향  주의











참조 블로그



http://lihgong.blogspot.com/2017/04/philips-hx6240-05-2.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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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노 조이! 소프트웨어 UNO JOY

부품정보 2018. 7. 1. 16:57 Posted by D.E.C.E.M.B.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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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노 조이! 소프트웨어 ( UNO JOY )

PS3 호환 USB 조이스틱


출처:

https://www.youtube.com/watch?v=GrO8ZmxbOyI

https://code.google.com/archive/p/unojoy/downloads


UNO JOY source

 소프트웨어


 UnoJoyWin-21Feb2013.zip


UnoJoyWin 프로그램만 실행시키면 된다.




기타 아두이노 용

레오나르도, 메가 ,....


 spelunky-1.1.zip

UnoJoy-master.z01

UnoJoy-master.z02

UnoJoy-master.z03

UnoJoy-master.z04

UnoJoy-master.z05

UnoJoy-master.z06

UnoJoy-master.z07

UnoJoy-master.z08

UnoJoy-master.z09

UnoJoy-master.zip


DFU MODE 프로그램


flip 347.z01

flip 347.z02

flip 347.z03

flip 347.zip


Arduino Uno를 PS3 호환 USB 조이스틱으로  ....


사용 가능 아두이노 우노



표시 부분을 잠깐동안 쇼트시켜 DFU 모드로 만들어 줘야 한다.

그러므로 AREF 핀이 있는 아두이노 보드만  가능하다.


우노 조이!


UnoJoy를 사용하면 일반 Arduino Uno를 

Windows, OSX 및 PlayStation 3 (홈 버튼 지원 포함)과 호환되는 기본 USB 게임 컨트롤러로 변환 할 수 있다.


프로젝트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하다.

오래된 블로그라 내용정리가 잘 안되어 있고 일부 파일들과 그림들이 링크가 끊겨 있다.

그래서 이블로그를 참조로 다시 정리했다.


http://unojoy.tumblr.com

모든 내용은 우노조이 블로그의 내용을 그대로 참조했으며 

조금 더 자세하게 기술했다.

그러므로 이블로그만 따라해도 충분히 구현이 가능하다.


어떻게 작동 하는가?


UnoJoy는 Arduino 용 라이브러리와 Arduino의 통신 칩을위한 특수 펌웨어 파일의 조합이다. 

컨트롤러를 직접 만들려면 다음을 수행하면 된다.


  1. 아두이노 부트 로더 용 드라이버 프로그램 설치
  2. Arduino에서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원하는 컨트롤러 입력과 계산을 PS3 컨트롤러의 버튼과 스틱에 매핑하여 컨트롤러와 상호 작용할 수 있다.
  3. Arduino 모드 인 상태에서 포함 된 테스트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컨트롤러를 쉽게 테스트 할 수 있다.
  4. 여기 올려놓은 프로그램를 사용하여 Arduino 펌웨어로 다시 플래시한다.
  5. PC / Mac / PS3에 연결하여 게임한다!



펌웨어 플래싱 도구는 사용하기가 쉽고 언제든지 UnoJoy 프로젝트를 일반 Arduino로 쉽게 되돌릴 수 있다!


 관련 소스는 맨위에 있다. 


https://code.google.com/archive/p/unojoy/wikis/GettingStarted.wiki


unojoy - 시작하기 .wiki

소개


UnoJoy는 Arduino 와 좀 다르기 때문에 다소 이상 할수 있다. 

두 단계 과정이므로

- 먼저 Arduino에 코드를 업로드해야하지만 

- 그 다음에는 다음과 같은 특수 프로그램을 실행해야한다. 

- Arduino를 DFU 컨트롤러로 변경한다. 



1 단계 : Arduino에 조이스틱 프로그램 넣기

UnoJoy 폴더에서 UnoJoyArduinoSample 폴더의 

Arduino 스케치[UnoJoyArduinoSample ]를 연다. 

이 코드를 Arduino에 업로드한다.


UnoJoy.h

UnoJoyArduinoSample.ino



https://www.arduino.cc/en/Main/Software

======================================================================================================================================


#include "UnoJoy.h"

void setup(){
  setupPins();
  setupUnoJoy();
}

void loop(){
  // Always be getting fresh data
  dataForController_t controllerData = getControllerData();
  setControllerData(controllerData);
}

void setupPins(void){
  // Set all the digital pins as inputs
  // with the pull-up enabled, except for the 
  // two serial line pins
  for (int i = 2; i <= 12; i++){
    pinMode(i, INPUT);
    digitalWrite(i, HIGH);
  }
  pinMode(A4, INPUT);
  digitalWrite(A4, HIGH);
  pinMode(A5, INPUT);
  digitalWrite(A5, HIGH);
}

dataForController_t getControllerData(void){
  
  // Set up a place for our controller data
  //  Use the getBlankDataForController() function, since
  //  just declaring a fresh dataForController_t tends
  //  to get you one filled with junk from other, random
  //  values that were in those memory locations before
  dataForController_t controllerData = getBlankDataForController();
  // Since our buttons are all held high and
  //  pulled low when pressed, we use the "!"
  //  operator to invert the readings from the pins
  controllerData.triangleOn = !digitalRead(2);
  controllerData.circleOn = !digitalRead(3);
  controllerData.squareOn = !digitalRead(4);
  controllerData.crossOn = !digitalRead(5);
  controllerData.dpadUpOn = !digitalRead(6);
  controllerData.dpadDownOn = !digitalRead(7);
  controllerData.dpadLeftOn = !digitalRead(8);
  controllerData.dpadRightOn = !digitalRead(9);
  controllerData.l1On = !digitalRead(10);
  controllerData.r1On = !digitalRead(11);
  controllerData.selectOn = !digitalRead(12);
  controllerData.startOn = !digitalRead(A4);
  controllerData.homeOn = !digitalRead(A5);
  
  // Set the analog sticks
  //  Since analogRead(pin) returns a 10 bit value,
  //  we need to perform a bit shift operation to
  //  lose the 2 least significant bits and get an
  //  8 bit number that we can use  
  controllerData.leftStickX = analogRead(A0) >> 2;
  controllerData.leftStickY = analogRead(A1) >> 2;
  controllerData.rightStickX = analogRead(A2) >> 2;
  controllerData.rightStickY = analogRead(A3) >> 2;
  // And return the data!
  return controllerData;
}


+++++++++++++++++++++++++++++++++++++++++++++++++++++++++++++++++++++++++++++++++++++++++++++++++++++++++++++++++++++++++++++++++++++++++++

2 단계 : 처리중인 컨트롤러 테스트

UnoJoy 폴더에서 UnoJoyProcessingVisualizer에서 Processing 스케치를 연다. 

이것을 실행하면 컨트롤러의 왼쪽 상단에 조이스틱이 있고 

버튼을 누르지 않은 것을 볼 수 있다. 

핀 2 를 접지에 연결하면 삼각형 버튼이 켜진다.

아무리 실행 시켜도 그림처럼 화면이 나온다.

일단 테스트 화면이라고 하니 그냥 다음단계로 넘어가기로 한다.




3 단계 : DFU 부트 로더 용 드라이버 설치

UnoJoy 폴더에는 실행중인 OS에 적합한 드라이버 설치 프로그램이 있다.

Windows - InstallUnoJoyDrivers.bat

TurnToJoystick.Bat  실행시킨다.


 TurnIntoAnArduino  로 다시 전화하려면  DFU로 전환후 실행시키고 케이블 다시 연결한다.

그리고 TurnToJoystick.Bat  TurnToArduino.Bat을 실행시킨다.

그렇게 안하면 그림과 같은 에러가 나온다.

조이스틱으로 작동 

1. DFU 모드 (핀쇼트)

2.  TurnIntoAJoystick.bat 

3. USB 케이블 재연결한다.


아두이노로 작동

1. DFU 모드 (핀쇼트)

2. TurnToArduino.Bat

3. USB 케이블 재연결한다.



OSX Lion - LionUnoJoyDrivers.pkg

OSX Snow Leopard - SnowLeopardUnoJoyDrivers.pkg

그런 다음 Arduino를 컴퓨터에 연결 한 상태에서 다음 두 핀을 연결하여 Arduino를 DFU 모드로 설정한다.

드라이버로 1초정도 쇼트 시키면 DFU 모드로 전환된다.

핀을 쇼트시키기전 장치 관리자


핀을 쇼트시킨후 장치 관리자

atmel.flip 설치 정보에서 마우스오른쪽 버튼 누르고 설치 한다.

아니면 DPinst-amd64 실행

장치 드라이버 설치후 장치 관리자

이제 아두이노가 아닌 DFU 모드로 작동한다.




http://wiki.unojoy.googlecode.com/hg/Images/ResetDFU.JPG


4 단계 : Arduino 통신 칩을 다시 플래시 한다.

Windows에서는 Atmel FLIP 도구도 다운로드하여 설치해야합니다.

이 도구는 아래 사이트 에서 찾을 수 있다.

http://www.atmel.com/tools/FLIP.aspx


그냥 FLIP347 프로그램을 설치하기만 하면 된다.


드라이버가 설치되었으므로 이제 UnoJoy 폴더로 돌아가서 TurnIntoAJoystick.bat 

(또는 .command)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한다. 

그림과 같이 실행된다.


조이스틱으로 작동 

1. DFU 모드 (핀쇼트)

2.  TurnIntoAJoystick.bat 

3. USB 케이블 재연결한다.


아두이노로 작동

1. DFU 모드 (핀쇼트)

2.  TurnToArduino.Bat

3. USB 케이블 재연결한다.


컴퓨터에서 Arduino  USB를 뽑았다가 다시 연결하면 시스템에 조이스틱으로 나타난다.

컴퓨터가 현재 Arduino를 어떻게 보는 지 확인하려면 :

Windows 7이나 10에서는 다음으로 이동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작 -> 장치 및 프린터

Arduino 모드에서는 'Arduino UNO (COM 4)'으로 표시 된다. ( 장치관리자 만 보임)

DFU 모드에서는 'Arduino UNO DFU' 또는 ATMega16U2로 표시된다. 

                           (장치 관리자,장치및프린터에서 보임 )

UnoJoy 모드에서는 'UnoJoy Joystick'으로 표시됩니다. (장치및프린터에서만 보임)









업데이트를 보려면 새로 고침 (command-R)해야 할 수도 있다. 

Arduino 모드에서는 'Arduino UNO'로 표시 된다. 

DFU 모드에서는 'Arduino UNO DFU'로 표시된다. 

UnoJoy 모드에서는 'UnoJoy Joystick'으로 표시 된다.

5 단계 : 자체 컨트롤러 만들기 시작

이제 기본 컨트롤러를 함께 사용 했으므로 아마도 이 컨트롤러를 변경하기를 원할 것이다.

그러나 Arduino는 Arduino 모드 일 때만 새 코드를 사용할 수 있다. 

Arduino를 Arduino 모드로 되돌리려면 Arduino를 연결하고 

3단계에서했던 것처럼 DFU 모드로 되돌려 놓은 다음 

'TurnIntoAnArduino.bat'또는 .command 프로그램을 실행한다. 

Arduino를 뽑았다가 다시 꽂으면 Arduino로 다시 표시된다. 

그런 다음 컨트롤러를 개발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다음 단계를 따르는 것이다. 


1. Arduino (Arduino 모드)로 코드 변경 및 업로드 

1. UnoJoyProcessingVisualizer.exe (Arduino 모드)를 연다. 

1. 컨트롤러 기능 테스트 (Arduino 모드) 

1 컨트롤러에 만족할 때까지 1 ~ 3 단계를 반복 한다. 

1. UnoJoy로 변경 한 다음 PC에 연결 한다. (UnoJoy 모드). 

1. 새 컨트롤러로 게임 한다.


https://datasheet.octopart.com/A000066-Arduino-datasheet-38879526.pdf


Arduino-A000066-datasheet.pdf


#########################################################################################################

조이스틱 에 할당된  번호들이다.

이중 사용하지 않는 번호를 레버의  Up Down Left Right 에 할당하면 된다.

아니면 아두이노의 아날로그 A0 A1 A2 A3 A4 A5 중에서  조이스틱레버에 할당하면 된다..

디지탈 부분만으로 사용시는  4개의 키를 레버에 할당해서 사용하면된다.


controllerData.triangleOn = !digitalRead(2);  //  4  ***

  controllerData.circleOn = !digitalRead(3);    // 3  ***

  controllerData.squareOn = !digitalRead(4);    //  1  ***

  controllerData.crossOn = !digitalRead(5);     //2   ***

  controllerData.l1On = !digitalRead(6);        //5   ***

  controllerData.l2On = !digitalRead(7);        //7   ***

  controllerData.l3On = !digitalRead(8);        // 11  ***


  controllerData.r1On = !digitalRead(9);        // 6   ***

   controllerData.r2On = !digitalRead(10);        //8   ***

   controllerData.r3On = !digitalRead(11);        // 12   ***


   controllerData.selectOn =!digitalRead(12);        // 9  ***

   controllerData.homeOn = !digitalRead(13);    //  13

   controllerData.startOn = !digitalRead(A5);    //10  ***


==============================================

#####################################################

버튼 연결 방법

우노조이 샘플===========================

UnoJoyArduinoSample.ino

UnoJoy.h


D6       UP     

D7       DOWN

D9       RIGHT 

D8       LEFT  

D4     1

D5     2

D3    3

D2    4

D10   5

D11  6

D12  9

A5    13

A4     10



A0  아날로그

A1  아날로그

A2  아날로그

A3  아날로그

A4     10

A5      13

=====================================================

=====================================================

모든 버튼 사용 가능 하도록 수정

아날로그 값을 모두 디지탈 값으로 바꾸어 주었다.


####################################################

####################################################


아날로그 값을 모두 디지탈 값으로 바꾸어 주었다.

void setupPins(void){

     for (int i = 2; i <= 13; i++){

    pinMode(i, INPUT);

    digitalWrite(i, HIGH);

  }

  pinMode(A0, INPUT);

  digitalWrite(A0, HIGH);

  pinMode(A1, INPUT);

  digitalWrite(A1, HIGH);

  pinMode(A2, INPUT);

  digitalWrite(A2, HIGH);

  pinMode(A3, INPUT);

  digitalWrite(A3, HIGH);

   pinMode(A4, INPUT);

  digitalWrite(A4, HIGH);

  pinMode(A5, INPUT);

  digitalWrite(A5, HIGH);

}

##############################################

===================================================

digitalUNO.ino

UnoJoy.h

  

D2     4 

D3    3

D4     1

D5     2

D6    5

D7    7

D8    11

D9     6

D10   8

D11   12

D12   9

D13   13


A0        할당 안함

A1    Up

A2    Down

A3    Left

A4    Right

A5     10





Tutorial como transformar Arduino Uno R3 em joystick (Unojo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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