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Ergotron  Neo-Flex® Widescreen Lift Stand (33-329-085) 신형



구입하실 분은 스펙이 조금 틀리다는 사실을 확인하고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구형제품과 비교시

높이는 정확하게 40mm  내려가고 무게는 대략  2Kg(?) 정도 내려갑니다.

http://www.ergotron.com/en-us/products/product-details/33-329#/

*************************




어고트론 스탠드 구형제품 리뷰(Ergotron  Neo-Flex® Widescreen Lift Stand -OLD Version-.)http://december.tistory.com/1238

필립스 40인치 BDM4065UC UHD 모니터 리뷰http://december.tistory.com/1239

 

 

 

 

 

 


어고트론 홈페이지에 있는 제품 스펙이다.
이 제품 사용하는 사람이 없는 것인지??
사용하는 사람들이 항의를 하지 않는 것인지???
홈페이지 리뉴얼을 해도 잘못된 정보는 그대로다.

 

*************

 

32인치 모니터는 디폴트 상태에서 스탠드 기능을 100% 활용할 수가 없다.(피벗이 불가능하다)30인치까지만 스탠드의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지원무게가 낮아져서 엘리베이션은 원활하게 작동한다.                             그러나 높이가 낮아져서 32인치는 피벗이 안된다.어쨌든 중간 아답타를 만들어 개조할 생각이 아니면                                가격대비 활용 가치가 없는 제품이다.중간 아답타를 만들어 사용한다면 정말 최고의 스탠드가 된다.

 

 


 

 

 



 


1. 구형과 신형은 기본 엘리베이션 시작 지점이 다르다.-----------------------------------------구형제품은 최저 높이 241mm  최고 높이 368mm신형제품은 최저 높이 201mm   최고 높이 328mm움직이는 범위는 두 제품 모두 127mm현재 판매되는 신형제품(33-329-085)은 모니터 베젤이 얇아지는 추세에 따라 모니터 기본 높이를 40mm씩 낮게 디자인했다.덕분에 32인치 모니터는 피벗이 안된다.기본 높이를 그대로 두고 엘리베이션을 40미리 더 내려 가게 설계 했다면 신형모니터와 구형 모니터에 대한 호환성이 더 좋아졌을 텐데... 많이 아쉬운 부분이다.

 

 

 

 

 

 

2. 40인치 모니터 사용을 위한 중간 아답타 적용 (필립스 4065UC)-----------------*어댑터의 크기는 모니터의 크기 모니터 베사홀의 위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구형제품에서는 M6 8mm 나사와 너트를 사용해서 끼워줘야 하고 장착도 조금 힘들었는데..( 4개 세트)신형제품은 M6 8mm(10mm) 나사를 쉽게 그대로 조여 주면 된다. ( M6 8mm(10mm) 8개 너트 4개 )중간 아답타만 붙이고 나사로 조여주면 끝이다.아래 4개는 그대로 조여주고 위 4개는 너트를 이용해 조여준다.매우 간단하다.구형제품보다 중간 아답타 만들기가 편하다.

 

 

 

 

 

 

 

40인치 모니터 장착한 어고트론 Widescreen Lift 신형 Stand

 

 

중간 아답타만 만들어 장착하면 최고의 모니터 스탠드가 된다.

 

 

중간 아답타 크기는 구형제품보다 60mm 정도 길게 만들어야 한다.

최소길이 180mm 이상으로 만든다.

 

튼튼한 피벗 흰지 

이 스탠드에서 피벗흰지만큼은 정말 잘 만들어졌다.

무게와 상관없이 영향받는 부분이 바로 피벗 흰지 부분이다.

 

무거운 모니터를 장착해도 중심이 맞으면 안정적으로 고정되는 부분이다.

그러나 가벼운 모니터라도 무게 중심이 한쪽으로 치우치면 쉽게 기울어질 수 있는 부분이다.

 

잘 만들어진 제품은 어느 정도의 무게가 한쪽으로 치우쳐도 잘 버텨준다.

그러나 시중에 나와 있는 대부분의 모니터암이 무게와 상관없이 이 부분이 쉽게 돌아가게 만들어져 있다.

20Kg까지 버틴다는 모니터 암도 이 부분은 무게 상관없이 돌아가는 제품이 허다하다.

 

이 제품은 그런 제품들과는 다르게 고정이 아주 잘 된다.

18Kg짜리 TV도 장착을 해보면 무게중심이 어긋났는데도 불구하고 고정이 잘된다.

이 제품은 나사로 고정 할 수도 있게 만들어졌다.

 

 

 

 

 

 

피벗 기능 사용 시
아답타의 길이는 모니터의 베젤 두께에 따라 190~195mm 사이가 적당해 보인다.M6 나사 구멍 위치를 최대한 양끝으로 붙여서 뚫었을 경우 길이임.모니터의 베젤 두께에 따라서 더 길어질 수도 있다.실제로 180mm 철판을 적용했는데 피벗을 하면 스탠드 바닥과 거의 붙다시피 해서 피벗 할 때 좀 불편하다.


1. 구멍 4개만 뚫고 아래 아답타를 중간에 장착하면 피벗몸체를 장착할 수 있다.

 

   작업하기 쉬우므로 권장한다.

 

 

   M6 용 나사 8개 너트 4개가 필요하다.

 

 

 

피벗사용 시

NO 피벗

 

구멍만 뚫고 아답타 장착할 경우 아래와 같이 겹치고 나사를 끼워주면 된다.

 

 

2. 피벗 몸체를 아답타에 바로 장착할 수 있다.

 

   작업하기가 매우 어렵다.

 

   중간 아답타를 사용 안 했으므로 

 

   5mm 정도 공간 절약할 수 있고

  

   200g 정도 무게 절감효과가 있다.

 

   M5 10mm 나사와 너트가 필요하다.

 

 

2번처럼 아래 구멍 4개만 뚫어 중간아답타를 사용할 것을 권장한다.

 

수동으로 뚫을 때 구멍은 엉성해도 상관없다.

옆에 구멍과 수평만 잘 맞으면 된다.

사실 안 맞아도 살짝 돌려주면 문제가 되지는 않는다.

 

 

 

 

 

 

피벗 기능 사용 안 할 경우

 

엘리베이션 기능만 사용할 경우 중간 아답타 제작=======================================================================피벗 기능 사용 안 하고 엘리베이션 기능만 사용할 경우높이를 최대한 낮추어 주면서 사용자 눈높이를 맞춰 줄 경우 중간 아답타 장착방법이다.일반적으로는 별로 의미 없어 보인다.피벗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굳이 중간 아답타를 장착할 필요가 없다.단순히 모니터가 바닥에 부딪히는 것을 방지해 줄 뿐이다.========================================================================> 모니터 크기 때문에 디폴트 상태에서 엘리베이션 기능을 사용하면 스탠드 바닥에 부딪힌다.

피벗을 사용 안 할 경우에는 최대한 낮게 하기 위한 목적이므로 

중간 아답타를 모니터 길이에 맞춰서 최대한 낮게 설정한다.

스탠드에 부딪히지 않을 정도의 적당한 높이만 맞춰주면 된다.

 

 

 

 

 

 

필립스 bdm4065 uc 40인치에 맞게 만들었다.

 

회사 삼성 40인치 구형 티브이가 18kG 정도인데 

구형 스탠드에서는 장력을 꽉 조여주면 엘리베이션이 힘겹게 작동한다.

신형 스탠드는 엘리베이션 작동 시 그냥 내려간다.

 

 

 

 


 

3. 엘리베이션 가능 범위------------------구형은 7.3Kg 이하 제품 장착 시 엘리베이션이 안된다.신형은 6Kg 제품을 장착해도 엘리베이션이 원활하게 된다.요즘 모니터의 가벼워지는 추세에 맞춰서 무게도 조정을 한듯하다.* 신형 제품은 모니터 무게에 대한 스펙이 내려간듯하다.( 2Kg 정도)  신형제품은 5.5Kg~14Kg 정도 무게의 모니터를 지원할 것으로 예상한다.
4. 피봇기능 차이-------------구형은 좌우 구분 없이 180도 자유롭게 돌아가게 만들었는데신형은 한쪽으로만 딱 90도 돌아간다.


한쪽으로 90도 이외에는 더 이상 돌아가지 않는다.구형에서 안 보이던 걸림쇠가 있어서 잘라내지 않는 한 돌릴 수가 없다.한쪽으로만 90도 돌아가서 멈추니 수평 수직 맞추기는 쉬워졌다.(정확하게 90도가 살짝 넘어간다.  끝까지 돌리면 약간 비스듬하다.)신형 제품은 마음대로 회전이 안되니 아쉬운 면이 있다.구형은 32인치 장착하고 피봇 했을 때 여유공간이 많이 남는데신형은 30인치 모니터까지만 피봇이 된다.32인치는 베젤이 거의 없는 제품도 피벗이 되지 않는다.LG 32 MB25 VQ 제품 장착해 보니 피봇을 하면 스탠드 바닥에 걸린다.
신형제품에 32인치 모니터는 피벗이 안된다.

* 신형 제품의 몸통 디자인이 좀 더 안정적이고 튼튼해 보인다.  구형제품은 작업하다 몸통을 잘못 잡으면 몸통 앞부분 플라스틱이 파손되거나 분리될 가능성이 많았는데.  신형 제품은 그부분이 대폭 개선되어 파손에 대한 걱정은 안해도 된다.
* 박스 포장은 구형 제품이 완제품으로 들어 있어서 그런지 훨씬 크고 안전한 포장이다.  반면 신형 제품은 3부분으로 분리해서 공간을 절약한 흔적이 보인다.  박스크기는 신형제품이 구형제품의 1/3 정도 된다.

 


33-321-057 (구형, 화이트, 블랙) / 33-329-085(신형 블랙)
(현재 판매되는 제품 모델명은 Neo-Flex Widescreen Lift Stand: 33-329-085 블랙)******************************************************************************************************************************신형 제품 특징 정리(어고트론 홈페이지의 잘못된 정보에 주의해야 한다.)
 - 피봇 가능 모니터는 30인치가 한계이다.   ( 32인치는 안된다고 봐야 함 ) - 모니터 높이가 40mm가량 내려갔다. - 엘리베이션 가능 무게도 2Kg 정도 줄어든 것으로 보인다.   무거운 모니터에 대한 지원이 줄었다고 봐야 함    ( 6Kg~10Kg까지는 확실히 잘 동작한다.) - 신형제품에서 스펙이 다운된 느낌이 든다. - 어고트론 홈페이지의 잘못된 정보로 피해를 입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아래 무게는 6Kg ~ 13Kg 정도로 예상된다.   14kG 이상 모니터는 장착해 봐야  알 수 있을 것 같다.

 



 

 

 

 

 

구형 제품 때도 내용물이 구입하는 사람마다 조금씩 다르게 되어 있었는데.

신형도 마찬가지로 내용물이 다르다.

이런 건 통일해도 될 텐데...

아니면 기존 재고와 섞여서 판매되고 있던가.

하여간 아마존에서 구매하면 구성물은 둘 중 하나일 것으로 예상된다.

아니면 다른 구성이 더 있을지도 모른다????

베사 아답타가 두 가지 종류가 있고 M8 M5 커넥터가 있고 없고 차이가 가장 크다.

나머지는 나사 개수와 종류가 조금씩 다르다.

구입하면서 받기 전까지 내용물을 정확하게 알 수가 없다.

일반적으로 필요한 나사는 대부분 있다.

 

 

 

 

 

 

 

 

 

 


 

 

 

 

 

피봇 프로그램 사용

irotate.exe
다운로드

 

모니터를 회전한 후에 화면이 자동으로 돌아가면 좋은데 모니터에서 지원하지 않는다.

일반적으로 디스플레이 제어 프로그램에 회전 관련 옵션이 있다.

불편하지 않다면 이런 것을 사용해도 되지만 솔직히 엄청 불편하다.

 

엔비디아 제어판 사용

 

윈도즈  제어판

 

둘 다 적용을 눌러주면 아래그림과 같은 확인 메시지가 나온다.

모니터 돌리기 전에 프로그램 실행 시키고 모니터 돌려놓고 확인을 눌러 주어야 한다.

사용해 보면 알겠지만 엄청 불편하다.

기능키나 핫키로 키보드 한번 눌러서 변경할 수 있다면 편리할 텐데....

 

 

이런 불편함 때문에 대부분의 사용자는 피봇 관련 프로그램을 사용한다.

간단하게 핫키로 회전할 수 있어 아주 편리하다.

인텔은  프로그램으로 핫키 설정을 제공해 주는데 NVIDIA는 그런 설정이 안 보인다.

 

IROTATE 피봇 프로그램 사용


 irotate.exe

 

 

프로그램 설치 후 바탕화면 아이콘이나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준다.

작업표시줄에 실행 상태가  표시된다.

 

 

정보 irotate 선택한다.

 

windows와 함께 자동 로드에 체크해주면 컴퓨터 실행시마다 자동 실행 된다.

모니터를 원하는 형태로 회전 후 핫키를 눌러주면 피봇 기능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핫키로 자유롭게 조정 가능하다

 정상화면          Ctrl - Alt - UP 

 세로모드(90도)   Ctrl - Alt - LEFT

 180도 회전        Ctrl - Alt - DOWN

  270도 회전       Ctrl - Alt - RIGHT

 

정상화면  Ctrl - Alt - UP 

 

세로모드(왼쪽 90도)   Ctrl - Alt - LEFT

 

 

 

세로모드(오른쪽 90도 회전) Ctrl - Alt - RIGHT

 

 

 

 

180도 회전 Ctrl - Alt - DOWN

 

구형과 신형의 차이점=============================이 내용은 어고트론 홈페이지에서도 수정이 안되어 있다.신형을 판매하면서 매뉴얼은 구형 매뉴얼을 사용 중이다.구형이 단종된 지가 5~6년 된 거 같은데....
Part Number: 33-329-085 (previously sold as 33-329-057 and 33-321-057) 
파트넘버가 3개가 존재하는데 085는 신형이고 나머지는 구형모델인 것으로 보인다.
구형 두 모델 간의 차이점은 알 수 없다.

 


신형과 구형은 엘리베이션 높이, 지원 모니터 무게, 지원 모니터등 다른 점이 있다.32인치 모니터의 경우 신형 스탠드에서 피벗 기능은 사용 불가능 하다.엘리베이션은 아주 부드럽게 잘 동작한다.구형 스탠드에서는 피벗은 되는데 무게 때문에 엘리베이션이 안되니 사용 불가능 하다.구형 스탠드에서 무거운 구형 32인치 모니터는 피벗 엘리베이션 모두 사용 가능하다.****************************************************************************************************************************************
구형스탠드에 신형 32인치 모니터 장착
=> 피벗은 잘되지만 너무 가벼워서 아래로 내려가지 않는다.    LG 모니터는 5.5Kg이고 구형 스탠드는 7.3Kg부터 작동한다.40인치용 중간 아답타 장착되어 있는 상태라서 여유가 많아 보인다. 

신형 스탠드에 55인치 신형 TV  장착하기 (2022년)

55인치 스탠드가 허접해서 장착해 봤는데 중심도 잘잡고  엘리베이션도 잘된다.

기본적으로 아답타는 120mm제품 사용했다. (피벗 사용 안함,할수 없음)

 

크기   1241-261-776

무게   13Kg

반응형